<토익> on 과 over의 차이

도전기 2011. 7. 19. 19:33 Posted by 낭만기타리스트
이야기나 토론의 대상이 되는 전치사로 ‘about’, ‘on’, ‘over’가 사용된다. 그럼 이들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그럼 이들 전치사가 사용되는 예를 분류해 가며 살펴보자.

 

먼저 가벼운 대화의 의미를 지닌 ‘conversation’은 전치사 ‘about’과 함께 사용한다. 이는 [웅가웅가영어 #41]에서 말한 바와 같다.

 

They have a conversation about their daily life.

 

그런데 논의라는 의미를 지닐 수 있게 되는 말인 ‘discussion’, ‘talk’의 경우 전치사 ‘about’이 쓰이기도 하지만 ‘on’도 함께 쓰인다.

 

We have a discussion on the Korean history.

 

만약 논의의 수준을 넘어서 다툼을 벌이는 치열한 논쟁의 수준인 ‘dispute’, ‘argument’, ‘quarrel’ 등의 말들은 전치사 ‘over’가 사용된다. 이들의 경우 전치사 ‘about’도 사용한다.

 

They got into a dispute over a taxi fare.

There was a serious argument over the tax rate on the last night TV program.

That couple had a quarrel over a gambling debt last night.

 

그런데 가장 심각한 수준인 화가 나서 때로는 폭력이 난무하는 수준의 다툼인 ‘feud’의 경우 전치사 ‘over’만을 사용한다.

 

There was a bitter feud over territory.

 

이런 특성에 의해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의 협상이나 치열한 다툼이 있을 수도 있는 ‘negotiation’의 경우 전치사 ‘on’‘over’가 함께 사용된다. ‘negotiation’의 경우 주제가 명확하기에 전치사 ‘about’이 함께 사용되지는 않고 있다.

 

전치사 ‘on’‘over’의 특성을 알 수 있는 단어로 ‘debate’가 있다. 만약 debate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느냐에 따라 전치사 ‘about’‘over’이 사용되기도 하고 이들과 ‘on’이 같이 사용되기도 한다.

 

‘debate’가 특정한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토론을 하는데 때로는 긴 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경우 ‘debate’는 전치사 ‘over’‘about’과 함께 사용하지만

 

‘debate’가 사람들이 특정한 주제에 대해 자신들의 다른 의견을 말하고 때때로 투표를 하게 되는 격식을 갖춘 토론인 경우 ‘debate’는 전치사 ‘over’, ‘about’ 뿐 아니라 ‘on’도 함께 사용한다.

'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음 기호표  (0) 2012.03.29
<토익> 두고보자ㅋㅋ  (0) 2011.10.20
<토익> 전치사 뽀개기  (0) 2011.07.19
<토익> LC part 3,4  (0) 2011.07.14
<토익> 명사뽀개기!!  (0) 2011.07.13